부자들은 돈을 아끼기보다는 버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상식 밖의 부자들 ( 루이스 쉬프 ) 저자는 세계적인 부자학 전문가이자 재정 컨설팅 전문가로, 20년 동안 부자들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행동을 연구해 왔습니다. 그의 저서 『상식 밖의 부자들』은 10년간 1,000명의 백만장자를 연구하여 발견한 새로운 부의 공식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부자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른 그들만의 사고방식과 행동 패턴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이 부자가 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돈을 버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믿음
중산층의 응답자들은 대부분 좋아하는 일을 하면 돈도 따라올 것이라고 대답했다. 하지만 자수성가한 100만 장자들 중 그렇게 대답한 사람은 단 2%밖에 되지 않았다. 사소한 지출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명제에 대해서도 중산층 응답자들은 대부분 '그렇다'라고 답했지만 자수성가한 100만 장자들은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또한 중산층의 대다수는 자기 자산으로 투자하기 , 수입창구 다각화 하기, 성공을 위한 태도 갖추기 , 백만장자처럼 생각하기 등이 재정적 안정을 확보하는데 중요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이 각각의 명제에 대해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은 이렇게 대답했다. '아니다, 아니다, 아니다. 아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의 우선순위는 그와 아주 달랐다. 그들은 성공하고 싶다면 주인의식을 발휘해 일하고 투자자들을 모으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하며 중요한 사람들을 알아야 하고 실수에서 배우는 것이 다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다고 확신하고 있었다. 하지만 중산층은 이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었다. 우리는 두 집단 간의 극명한 차이에 깜짝 놀랐다.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일이기도 했다. 멀리 있는 도시까지 반드시 가야 한다고 하면서도 고속도로는 타지 않겠다고 버티는 사람을 생각해 보라 그것이 바로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이라고 생각했다.
변하는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어야 한다
자수 성가한 백만장자들이 만장일치로 동의했던 한 가지는 바로 실패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을 변화시키려 하지 말라는 것이다. 백만장자들 중 다음번에 시도할 때는 동업자의 행동이나 사고방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고 답한 사람은 단 1%밖에 되지 않는다. 그들은 모든 책임은 오로지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했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70%는 자기 책임이고 나머지 30%는 상황 때문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스스로 행운을 만들어라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는 스스로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스스로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그들은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에게서 내가 발견한 것과 똑같은 특성과 기호를 갖고 있었다. 운이 좋은 사람들은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또한 자신에게 다가온 모든 기회를 활용했다. 그리고 자신처럼 운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관계를 맺었다. 그들은 인내를 통해 그리고 최악의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함으로써 불운을 행운으로 둔갑시켰다.
어떤 특별한 재능도 새로운 기술이나 노력도 없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그것은 바로 요구하는 것이다. 당신이 지금하고 있는 일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벌지 못하는 단 하나의 이유는 요구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정말 그렇다. 통계에 따르면 신입사원 네 명 중 세명은 입사할 때 제시된 월급 이상으로 더 많은 월급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더 많은 돈을 요구하는 사람은 과연 어떤 사람들일까? 부자들이다. 내가 장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