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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삶의 설정을 변경하기 위한노트 (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 후지모토 사키코 )

 

나는 감정하나하나에 집중하고 내가 원하는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 왔죠  그 결과 행복하고 풍요로운 지금의 내가 될 수 있었습니다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 책표지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 후지모토 사키코 ) 저자는  일본의 대표적인 부자이자, 주식회사 쁘띠 라 듀(petite la’deux)의 대표이사입니다. 그녀는 하루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파워블로거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후지모토 사키코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매일 3줄의 노트를 쓰는 것만으로도 월수입 100만 원에서 1억 4천만 원으로 바뀌는 놀라운 변화를 이루어냈다고 주장합니다.

 

 

설정을 변경하기 위한 노트

어떻게 하면 그렇게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나요?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질문을 받고서야 깨달았습니다.  나는 언제 어느 때나 늘 노트를 써왔다는 사실을요. 노트는 내가 감정과 마주하게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일기를 대신해 마음속의 감정을 숨김없이 쏟아낸 노트는 어느덧 20권이 넘었죠 어느 날 문뜩 추억에 젖고 싶어서 예전에 쓴 노트를 뒤적여 보았습니다. 손 발이 오그라들 만큼 유치하고 창피한 내용으로 가득하더군요  하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니 만큼 냉정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노트를 보니 그 당시 내가 어떤 설정으로 스스로를 옭아맨 채 살았는지 어떤 세계에서 살아가길 꿈꿨는지 기억이 새록새록 되살아 나더군요 그와 동시에  현재에 내가 꿈에 그리던 이상적인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도 새삼 깨달았습니다.  그러자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었던 열쇠는 노트였구나 

 

 

승패의 세계에서 벗어나자

나도 노트의 마법을 경험하고 싶어!  이렇게 생각하는 당신에게 아주 중요한 비결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설정변경이란 누군가에게 우월감을 느끼기 위해서 하는 게 아닙니다.  남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어, 남보다 더 멋진 사람이 되고 싶어  마음속에 이런 승패의 감정이 있는 한  영원히 만족할 수도, 원하는 세계에 다다를 수도 없습니다.  우월감과 열등감은 동전의 양면과 같으니까요. 오늘 이겼다면 , 반드시 지는 날이 찾아오게 마련입니다.  남과 비교하며 기쁨을 느끼기보다는 지금의 나를 즐기세요.  남의 시선 따위는 의식하지 말고, 오로지 자신의 시선에만 집중해 보세요.  그것만으로도 순식간에 인생의 스테이지가 껑충 뛰어오릅니다. 

 

 

이상적인 삶

첫째, 관찰: 지금의 나를 즉시 한다. 

둘째, 감정: 지금의 감정을 오롯이 느낀다. 

셋째, 결정: 원하는 세계의 설정을 정한다. 

 

이게 전부입니다. 아주 간단하지 않나요?  나는 이 과정을 설정변경이라고 부릅니다  누구나 지금의 자신을 똑바로 마주하고  원하는 세계를 결정하기만 하면 돈의 신은 무조건 응원해 준답니다. 

 

세줄노트 포인트

  1. 들여다 보기,  노트와 마주하며 감정을 정리하기 
  2. 내려놓기,  원하는 설정을 결정한 후에는 모든 것을 우주에 맡기기
  3. 설정변경,  설정을 변경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이것을 완벽히 이해한 다음 3 줄 쓰기 노트를 시작하기 바랍니다.

 

 

캐릭터 관점이 아닌 플레이어의 관점

많은 사람이 인생이라는 자기만의 게임 속에서 나라는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하며 살아갑니다.  자신을 괴롭히는 일이나 주변사람 때문에 힘들어하고 상처를 받으면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죠 쓰디쓴 실패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힘들면 힘들수록 괴로우면 괴로울수록  달성했을 때 더 큰 만족을 느낍니다.  쉽게 이루어진 일은 시시하다고 여깁니다.  모든 관점은 캐릭터 관점입니다.  게임의 캐릭터가 ' 나는 왜 언제나 모험만 해야 돼, 난 이제 모험 안 할래'라고 선언하지 않는 이유는 다른 관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 게임의 캐릭터인 자기 자신에게  아무런 의문도 품지 않은 상태인 것이지요.  인생의 주인공인 우리는 지금 눈앞에 놓인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당장이라도 그만둘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캐릭터 관점이 아닌 플레이어의 관점을 가질 수 있어야 하는 거죠,  좀 더 쉽게 표현하자면 객관적인 관점, 관찰자적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