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최고의 결과는 내면에서 온다 (성공의 카르마, 리즈 트란 )

 

최고의 결과는 내면에서 온다  진정한 성공, 세상의 모든 위대한 예술 작품, 과학 지식은 찰나의 직관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아는가? 직관은 어떻게 아는지는 모르지만 무언가를 아는 것이다.  범죄와 천재를 가르는 것은 바로 이 직관을 기르는데 드리는 시간의 양이다.  천재는 직관을 위해 충분한 시간을 투자한다. 

 

성공의 카르마 책표지

 

성공의 카르마 ( 리즈 트란 )  저자는 인스타그램, 포드 등 굴지 기업의 멘토이자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이 믿고 따르는 비즈니스 코치입니다. 그녀는 글로벌 CEO들이 가장 열광하는 비즈니스 코치로, 대형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선도적인 벤처캐피털 그룹에서 유일한 여성 임원으로 활약했습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본능적으로 실천하고 있던 기술로 저자가 직접 조사 연구해 낸 것입니다

 

당신은 오래전부터 천재였다. 

대체로 나는 성공하기 위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조언을 받는 쪽이었다. 이를테면 이런 이야기들이었다. 일 앞에서는 철저히 이성적이어야 한다. 지금 보다 더 세련된 사람이어야 하며 전문성을 높여야 한다.  좋은 대우를 받으려면 먼저 옷차라림에 신경을 써야 한다.  당신은 어떤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슨 이야기를 들어 보았나?  자신을 바꾸라는 요구를 받았는가? 처음에 나는 조언을 받은데로 따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막막한 좌절감을 느꼈다.  나는 그 조언들이 나만의 독특한 개성을 지우고  더 뻔하고 수행적인 사람으로 만들고 있음을 느꼈다.  게다가 효과도 없었다.  나와 다른 누군가가 되려고 시도한다고 해서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될 수는 없었다.  나를 잃어갈수록 진정한 성공과도 점점 멀어졌고. 하루하루가 끔찍한 공허함의 연속이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직업의식이라는 진부한 틀에 억지로 집어넣으려는  다른 이야기들과 달리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성공연습이다.  성공연습은 우리가 고유한  자기 자신과 다시 연결되고 내면의 천재성을 활성화하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확장, 나의 세계를 넓히는 연습이다.   당신이 지금 해야 할 일은 오직 더없이 과감하고 진실하며 생생한 모습의 자신과  다시 친해지는 것이다.  즉 오직 당신 자신에게 집중하면 모든 게 풀린다는 진실이다. 

 

진정한 성공

일할 때 나와 집에 있을 때 나는 분리된 별개의 존재가 아니라는 것이다. 직업적인 행복은 개인적인 행복을 공급하고 그 반대로 마찬가지다. 당신은 복합적이고 독특한 존재이며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당신은 자신을 관리하면서 커리어 역시 관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이 내가 말하는 진정한 성공이다. 

 

최고의 자신으로 진화하기

뱀이 허물을 벗는 과정은 극도로 고통스럽지만 뱀이 탈피를 거부하는 사례는 결코 찾아볼 수 없다. 이유는 간단하다. 대안이 없기 때문이다.  뱀은 허물을 벗고 , 새는 철 따라 이동하고, 풀은 자란다.  이 모든 일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지에 주목해 보자 , 풀은 애써 자라려고 하지 않는다. 뱀은 억지로 허물을 벗으려고 하지 않는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손실회피성은 잊어버리자 , 집착은 놓아 버리자,  자신의 길을 스스로 가로막지 말고, 이미 일어난 일이 그대로 일어나도록 두자 그렇게 해도 충분히 괜찮다. 

 

성공연습

지금과는 전혀 다른 것, 지금보다 나은 무언가를 원한다면 당연히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 역시 새로워져야 한다.

" 나는 변화할 수 있다.  나는 이변화가 쉽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모든 것은 변한다. "

 

외부 세계를 향한 관심을 멈추고 나 자신에게 신경을 기울이기 시작할 때, 일 과 사랑문제는 어떻게든 저절로 해결된다.   직관을 따르고 내면세계에 집중하면  진정한 성공이 자기 발로 걸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