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이 삶이 내게 원하는 건 무엇일까? ( 마음의 힘 , 바티스트 드 파트 )

 

현실에 저항하기를 멈추면 행동은 단순하고 유연하며 친절하고 용감해진다 

 

 

 

마음의 힘 . 책표지

 

마음의 힘 ( 바티스트 드 파트 )  저자는 변호사에서 작가와 영화 제작자로 인생의 방향을 바꾼 뒤 전 지구를  여행하며 세계적으로 위대한 스승들을 만나 인터뷰하고 그 결과물을 엮어 '마음의 힘'을 냈습니다. 영적이면서도 과학적인 통찰력으로 마음이 단순한 신체기관인 심장 그 이상이라는 매력적인 증거를 제시하며, 마음이 이성을 훌쩍 뛰어넘는 지성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돈과 건강, 인간관계 그리고 성공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까지 바꿀 수 있는 힘을 지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동시성 찾기

동시성을 찾기 시작하면서  삶은 어디서나 서로 얽혀 있음을 알아차리기 시작하면서 어떤 변화가 일어난다.  마치 가로막고 있던 필터가 없어지기라도 한 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동시성이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음을 , 이 세상은 결코 우연적인 곳이 아님을  알아차리게 된다.  동시성에 관해 재미있는 점은  그것에 집중하면 할수록 더 끌리고  그것을 더 자주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다.  경험할 때마다.  그 밑에 숨은 의미와 연결성을 보려고 반복해서 노력할수록 직관력이 기술적으로 향상된다.  동시성 뒤에 숨은 연결의 의미가 당장은 보이지 않는다 해도  스스로 계속  물어보라  답은 그날 이후나 그 주 혹은 그달에 분명히 떠오를 것이다.  불현듯 떠오른 통찰이나 예상하지 못한 만남처럼 다른 동시성의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다. 

 

 

높은 차원의 의식과 연결된 때

고대 지혜에 의하면  더 높은 차원의 의식과 연결될 때 우리 내면에서 일어나는 변화에는 두 가지 신호가 있다.  첫 번째 징후는 걱정이 멈추는 것이다.  더는 성가신 일들이 없어진다.  마음이 가벼워지고 명랑해진다.  두 번째 증후는 인생에서 의미 있는 우연들 즉 동시성들과 점점 더 많이 마주치게 되는 것이다.  이 일은 진짜 기적을 경험할 때까지  가속화된다.   흔히 동시적이 사건들이 일어날 때 인생에 유익한 요소들이 생기는 것은  대단히 좋은 징조다.  대체로 내가 어떤 일에 관련되거나  어떤 활동에 참가하면 더 깊은 차원으로 연결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일단 자신의 영혼과 일치하고  일상생활뒤에 숨은 질서를 깨닫기 시작하면 눈에 띄는 유형과 기회를 발견하게 된다.  모든 것을 아우르는 촘촘한 연결망을  한번 인식하게 되면  아무리 사소하고 무의미한 일일지라도  의미로 가득해진다. 

 

 

이 삶이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살면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되뇌는 일만큼이나 어떤 노력을 해서든  이 삶이 내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 삶이 나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일까?라고 스스로에게 묻는 일은 굉장히 중요하다.    이때 삶을 총체성이라고 불러도 좋다.  총체성이 나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가 또는 신적 차원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 마음이 지금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우리가 그것과 일치할 때 그것은 우리 내면에 대단히 강력한 충동으로 찾아온다.  그것은 열정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아닌 즐거운 일로 나타날 수도 있다.  달리 말해 현재 순간을 충분히 만끽하고 하는 일을 즐기게 된다.   이는 우리가 우리 자신의 어떤 깊은 단계에  연결되었음을 뜻한다. 

 

 

즐겁게 지내는 일은 대단히 중요하다 

웃으면서 즐겁게 그 거미줄 연결망에  접근해야 한다 왜 모든 일이 그토록 진지 해야 한다는 말인가, 왜 영적 수련이며 사랑과 같은 모든 것이 그토록 심각해야  한단 말인가 이 모든 것은 기쁨과 빛에 관한 일인 것을 , 웃고 있을 때보다 세상에 더 많이 연결되는 때는 없다. 그것이 바로 요점이다. 우리는 즐겁게 지낼 필요가 있다. 하다못해 연습이 많이 필요한 일을 하는 중이라 해도 그런 즐거움은 꼭 필요하다 살아 있음을 즐겨라  삶은 기쁨이다.  삶은 사랑의 에너지와 연결되어야 하며 사랑의 에너지를 갖고 있는 대단히 중요한 구성요소는 바로  즐거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