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들에게 하늘을 날기 위해 필요한 것은 고작 살짝 떠밀리는 것뿐이다. 그렇듯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 자신이 우리 세계와 운명의 창조자이고 내적 믿음을 우주라는 캔버스에 표현하는 우주적 예술가라는 사실을 깨달기 위한 살짝의 시각 변화이다. 우리가 바로 예술가이자 예술품이라는 사실을 명심한다면 우리 자신이 기적의 씨앗이자 바로 기적 그 자체라는 것 역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 작은 변화를 만듦으로써 디바인 메트릭스 안에서의 우리는 이미 치유된다.
디바인 매트릭스 ( 그렉 브레이든 Gregg Braden)은 현대 과학과 고대 지혜를 결합해 인간 경험의 본질과 현실의 본질을 탐구하는 저술가이자 강연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과학, 영성, 그리고 철학적 관점을 통합하여 독자와 청중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통찰을 제공합니다. 그렉 브레이든은 지구 과학자이자 컴퓨터 시스템 설계자로 경력을 쌓았으며, 이후 고대 문명과 현대 과학의 교차점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양자물리학, 신경과학, 그리고 영적 전통을 기반으로 한 내용들을 탐구하며, 이러한 요소들이 인간의 삶과 현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합니다. 책 디바인 매트릭스(The Divine Matrix)는 우리의 현실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의식과 감정, 믿음에 의해 형성되며, 우리는 우주와 분리된 존재가 아니라, 하나의 커다란 네트워크의 일부이고, 자신의 의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삶의 질과 현실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디바인 메트릭스
정보저장과 소통 도구로서 대 성공을 거둔 컴퓨터는 우리가 의식의 신비를 이해하는데 유용한 비유가 된다. 이 간단한 모델은 하드웨어와 소프트 웨어라는 외부세계를 의식이라는 내적 활동과 비교하도록 도와준다. 이 부인할 수 없는 유사성은 매혹적이기 이르데 없다. 우선 모든 컴퓨터는 작동을 위해 딱 세 가지가 필요하다. 크든 작든, 아무리 복잡해 보이든 항상 하드웨어와 운영시스템과 소프트 웨어가 있어야 작동한다. 여기서 핵심은 이것이다. 컴퓨터 운영시스템은 고정되어 있어 결코 변하지 않는다. 즉 운영시스템은 운영시스템 그대로이다. 컴퓨터가 다른 무엇인가를 하길 바란다고 해서 운영시스템을 뜯어고치지 않는다. 대신에 운영시스템에 입력되는 명력을 바꾼다.
이것이 그토록 중요한 까닭은 의식 역시 마찬가지 이기 때문이다. 전체 우주를 거대한 의식 컴퓨터라고 생각한다면 의식 그 자체는 운영시스템이 되고 현실은 그 결과 물이다. 컴퓨터는 운영시스템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를 하려면 운영시스템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바꿔야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우리 세계를 변화시키고 싶다면 의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바꾸어야 한다. 바로 우리의 감정과 느낌과 기도와 믿음말이다. 우리가 상상하는 건 물론이고 심지어 상상도 못 한 것까지 디바인 메트릭스 안에서는 가능하다. 워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컴퓨터의 결과물을 수정하듯 감정과 믿음과 기도는 디바인 메트릭스라는 의식컴퓨터의 결과물을 바꾸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비유는 우리가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미 가지고 있으며 매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우리의 감정과 느낌과 기도와 믿음의 메시지를 의식에 보내는 매 순간순간 그것은 우리 몸과 관계와 삶과 세계 현실 속으로 번역된다. 이제 문제는 그러한 언어가 존재하느냐가 이니라 어떡하면 이 언어를 우리 삶 속에서 의도적으로 잘 이용할 수 있느냐, 이다.
과거의 신비주의 자들은 지혜와 연민과 신뢰와 사랑의 삶을 삶으로써 의식이라는 운영시스템에 명령을 내리는 믿음의 소프트 웨어를 변화시켰다. 새로운 가능성의 씨앗으로 우리는 현실을 업그레이드시킨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바로 그런 기회를 가지고 있다. 변화를 만들기 위해 굳이 성인이 될 필요는 없다. 아주 작은 차이가 현재의 선택을 과거의 선택과 다르게 만든다. 새로운 믿음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믿음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더 쉬워진다는 사실은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다. 붓다나 예수 같은 위인들은 첫걸음을 뗌으로써 다른 이들도 본받게 만드는 촉매제가 되어 주었다.
세계나 가족의 평화를 선택하든 사랑하는 이나 자신의 치유를 선택하든 그 원리는 똑같다. 감정, 느낌, 믿음, 기도가 현실을 프로그램하는 의식컴퓨터를 우주라고 본다면 현실 만들기의 각 단계를 보여줄 사용안내서 역시 있을 터이다, 사실 우리는 이미 갖고 있다. 역사의 자취를 남긴 더없이 훌륭한 성인들이 우리에게 토막토막 알려 주었던 것이다.
의식변화의 20 기지 비결
- 디바인 메트릭스는 우주를 담고 있는 그릇이자 만물을 이어주는 다리이며 우리가 창조한 것을 우리에게 비추어 주는 거울이다.
- 우리 세계의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 우주의 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자신이 우주와 별개의 존재가 아니라 우주의 일부임을 깨달아야 한다.
- 한때 하나였던 것들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든 이니든 항상 서로 이어져 있다
- 우리가 의식을 집중하는 행위는 곧 우주를 변화시키는 행위이다. 의식이 우주를 빚는다
- 우리에게는 우리가 원하는 변화를 모두 일으킬 힘이 충분히 있다
- 우리 의식의 집중이 우리 세계의 현실이 된다.
- 새로운 현실을 선택한다고 단순히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 느낌은 디바인 메트릭스와 소통하는 언어이다. 꿈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 기도가 이미 답을 받았다고 느껴라
- 아무 느낌이나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이기적인 자아나 편견 없는 느낌만이 우주를 변화시킬 수 있다.
- 우리는 우리 세계로서 경험하기를 선택한 것과 삶 속에서 하나 되어야 한다.
- 우리는 오늘날 알려진 것과는 달리 물리법칙에 의해 제한받지 않는다.
- 홀로그램인 무엇인가는 모든 부분 부분의 전체를 담고 있다.
- 우주적으로 연결된 의식 홀로 그램은 소망과 기도가 우리 믿음에 생겨나는 순간 이미 목적지에 존재하게 만든다
- 우리 삶의 작은 변화는 의식 홀로그램을 통해 세계 곳곳에 반영된다.
- 집단의식의 변화를 야기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인원은 총구성원의 1% 제곱근이다
- 디바인 메트릭스는 우리가 우리 믿음으로 만들어 가는 관계를 거울처럼 돼 비추어 준다.
- 우리의 부정적 경험의 뿌리는 세 가지 보편적 두려움 중 하나로 분류 될 수 있다. 그 셋은 바로 버림받음의 두려움, 낮은 자존감의 두려움, 신뢰부족의 두려움이다.
- 우리의 가장 친밀한 관계는 우리의 참된 믿음을 비추어 준다.
- 우리는 우리 세계에서 경험하기로 선택한 바로 그것과 삶 속에서 하나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