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 찰스 해낼 )1

찰스 해낼 은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철학자입니다. 인간의 잠재의식과 무의식에 대해 연구했으며, 이를 토대로 많은 저서를 남겼습니다.

특히나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라는 책은 출간 이후 지금까지도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를 정도로 유명한데요.

이 책에서는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질까요?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고 싶어 하지만 실제로 이루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부정적인 사고방식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부자가 될 수 없어”라고 생각한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나는 부자가 될 수 있어”라고 생각한다면 누구라도 부자가 될 수 있겠죠? 결국 내가 가진 믿음이 현실을 만들어낸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긍정적인 마인드는 쉽게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가능한 것도 아니죠. 일단 나 자신에게 최면을 거는 연습을 해봅시다.

나는 매일매일 성장한다. 나는 항상 운이 좋다. 나는 건강하다. 나는 좋은 일만 생긴다. 등등.. 자기 암시를 하는 거죠. 이렇게 계속해서 암시를 하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 차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행동만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당신 안에 잠재되어 있는 무한한 힘을 믿으세요. 외부환경으로부터 오는 자극보다는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세요. 그러면 어느새 성장한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책내용 중에서  

성공의 문을 여는 마스터키 책표지

-  부를 부른 다는 말은 모든 면에서 진실이다.  가난이 가난을 부른다는 것도 마찬가지다. 

-  마음은 창조적이다. 삶의 모든 경험과 상황과 환경은 습관적 혹은 지배하는 마음가짐의 결과이다.

-  마음가짐은 반드시 생각에 의존한다.. 그러므로 모든 힘과 성취와 소유의 비결은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있다. 

-  소유하지 않은 힘을 쓸 수는 없는 법이다. 힘을 소유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힘을 의식하는 것이다. 힘을 의식하기 위한         유일한방법은 모든 힘이  내부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배우는 것이다. 

-  내부에는 하나의 세계가 존재한다. 생각과 느낌과 힘의 세계, 빛과 생명과 아름다움의 세계가, 비록 보이지 않지만

    그  힘은 강대하다.

-  내부의 세계는 마음의 지배를 받는다. 이 세계를 발견하면 모든 문제의 해결책과 다시 말해서 모든 열매의 씨앗을 얻게

   된다.  또한 내부세계를 다스리게 되면 힘과 소유의 모든 법칙을 다스릴 수 있다.

 

                 한번 큰소리로 외침시다!    나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