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감정의 에너지 ( 조화로운 부 , 제임스 아서 레이 )2

 

  언제든지 화가 나거나 당황스러운 일이 생길 때마다 잠시 멈추고  스스로 에게 한 가지 중요한 질문을 해보라  "  이런 감정적 반응을 하는 내가 어떻게 보일까? 다시 말해서 지금이 상황에서 이런 감정을 조절할 수 있으려면 나는 어떤 믿음을 가져야 할 것인가?  

 

 

조화로운 부 책표지

 

조화로운 부 ( 제임스 아서 레이 )이 책은 인생의 5가지 기둥인 재정적 측면, 관계적 측면, 정신적 측면, 육체적 측면, 영적 측면에서 어떻게 풍요로운 행복을 얻을 것인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로 인정받았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되고 있습니다. 

이 책 두 번째 리뷰입니다

 

 

 

우리의 감정을 지시하고 조절하는 것과 억제하는 것의 차이  

우리가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고 느끼고 소유하고 감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용감해지지 않으면 감정은 계속 우리의 에너지를 막을 것이다. 그리고 억압된 감정만 표현될 것이다.  사실 우리가 왜 우리의 감정을 억제하게 되었는지 이해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억압된 감정은 나중에는 더 추악한 방법으로 표현되게 마련이다.  작가 그레그 브레드는 부정적인 감정이 우리 몸에 적어도 6시간 동안 부정적인 진동의 여진을 남긴다는 과학적 증거를 인용해 설명했다 하트매스 연구소 연구원들은  말로 표현된 부정적인 감정들이 당신을 DMA를 압박해 당신의 정신적 육체적 능력을 방해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우리가 내뿜는 부정적인 에너지가 우리의 힘을 빠지게 하는 어두운 에너지와 조화를 이루는 우주 에너지를 끌어당긴다는 것이다.  훌륭한 연구다 간단히 말하자면 당신이 변명만 일삼는 희생자인 것처럼 행동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낼 때  정말 피해를 보는 사람은 누구일까? 가장 피해를 보는 사람은 다름 아닌 당신 자신이다. 

 

 

당신 자신의 힘을 갖고 싶은가?

그럼 먼저 감정을 소유하라 그 첫 단계는 당신의 인생에서 맞이하게 되는 경험이  외부환경과는 무관하다는 인식하는 것이다.  우리가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모든 경험은 아무런 의미도 갖고 있지 않다. 당신이 그것에 부여하는 의미 외에는 말이다. 원래부터 좋고 나쁜 것은 없다 , 생각이 그렇게 만든 것이다.  밖에서 보이는 것은 모두 내면에서 나오는 것이다.라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고방식이다.  외부 세계는 우리 내면세계의 반영이라는 것이다.  나는 당신의 기존의 믿음에 도전하라고 촉구한다 그래야만 우리 믿음은 우리가 허락하는 만큼만 진짜라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감정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감정에 지배당할 수밖에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단지 감정이 당신에게 그런 의미를 부여하도록 허락했기 때문이다  조화로운 부는 그저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조절하고 선택해서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감정을 선택하는 것과 억제하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라. 

 

 

초월과 억압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더러운 운동 양발과 속옷한벌을 체육관 사물함에 넣고 1년 동안 떠났다가 돌아오면 그 빨래 거리가 저절로 세탁됐을까?  천만에 악취만 진동할 것이다.  아시다시피 억압된 것은 나중에는 더 추한 방식으로 표출된다.  몸에서 나오는 파동을 떨어뜨리는 가장 빠른 방법이 부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감정을 분노로 채우거나 터뜨리지 마라,  심호흡을 한 다음  이것이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가?  이 경험을 통해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이 경험을 미래에 이익이 되도록 사용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하면서  그런 상황을 초월하라.   

 

 

 

우주가 속도를 좋아한다, 고대신비학계의 한 가르침처럼 무엇을 결심하던 그것을 빨리 하라 ,  오늘 할 수 있는 일은 내일까지 남겨 두지 마라 , 운명은 과감한 사람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