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신이시여! ( 영혼의 자서전,요가 난다 )1

 

 

 

영혼의 자서전 , 책표지

 

영혼의 자서전 ( 파라마한사 요가난다(Paramahansa Yogananda))책은 20세기 최고의 영적 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600만 독자들에게 지혜와 사랑의 불꽃을 일으켰습니다. 요가난다는 우리를 진리에 근거한 삶으로 이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인간 존재의 근원적인 불행이 제거되고 사랑, 행복, 기쁨, 환희, 평온으로 빛나는 삶이라고 합니다. 감각적 욕망에 대한 집착을 끊고 영적으로 진일보하는 삶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삶을 살 때 비로소 우리 안의 신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인간의 본질이 곧 신이고 우주 그 자체라는 진리를 깨닫게 된다고 요가난다는 말합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깊고 깊은 잠을 

나선형의 계단을 오르고 올라 깨어납니다. 

나는 속삭입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당신은 양식입니다. 내가 단식을 끝낼 때, 

밤새 당신과 떨어져서도

나는 당신을 맛봅니다. 그리고 마음으로 말합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어디를 가든 내 마음의 조명은 

언제나 당신에게 맞춰져 있습니다

일상사의 소음으로 가득 찬 싸움터에서도 

내 말없는 외침은 영원합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온갖 시련의 난폭한 폭풍이 소리칠 때

걱정과 근심이 나를 뒤 흔들 때 

나는 아우성에 빠져서도 큰 소리로 찬양합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내 마음이 꿈을 엮을 때 

기억의 실로

내가 찾은 저 마법의 천에 도드라지게 새깁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모든 밤 가장 깊은 잠을 잘 때

내 평화는 꿈꾸며 부릅니다. 환희여! 환희여! 환희여!

그러면 나의 환희가 항상 노래하며 다가옵니다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깨어나고, 먹고, 일하고, 꿈꾸고 , 잠자고,

봉사하고 , 명상하고, 찬송하고 , 신성한 사랑을 하면서

내 영혼은 끊임없이 읊조립니다. 아무도 귀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신이시여! 신이시여! 신이시여!

 

--요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