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삶의 퍼즐조각 ( 놀라운 몸과 마음의 힘 ,안드레아스 모리츠 )

 

 

우리의 인식은 극작가와 같다.   인식이 써주는 각본대로 우리의 인생이 삶이라는 무대에서 펼쳐진다.  이처럼 우리가 이 세상에서 어떻게  지각하고 행동하느냐를 좌우하는 것이 인식인 까닭에  우리에게는 인식의 변화와 발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놀라운 몸과 마음의 힘. 책표지

 

놀라운 몸과 마음의 힘 ( 안드레아스 모리츠 ) 인도의 고대 의학인 아유르베다 전문가인안드레아스 모리츠는 몸과 마음, 정신의 놀라운 치유력을 소개하며, 치유 에너지가 우리 내부에 있다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우리 내면 깊은 곳에 존재하는 영적 지혜에 대한 갈망을 분석하고, 고대로부터 전해지는 깊은 통찰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인식을 변화시키는 원리와 기법을 소개합니다.  책은 건강과 행복으로 인도하는 초대장이며, 노화를 막는 비결, 마음을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영적 지혜를 발견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안드레아스 모리츠는 아유르베다 의학과 홍채 진단법 등의 대체의학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건강과 치유에 대한 깊은 통찰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삶의 퍼즐조각

우리 삶의 모든 순간과 사건은 서로 관련 없는 수많은 조각처럼 보이지만 그 하나하나를 잘 맞춰나가다 보면 하나의 의미 거대한 그림이 드러난다.  사건이나 사고, 질병 또는 분쟁을 하나씩 떼어놓고 보면 우연히 일어나는 것처럼 보이고 각각은 별 의미가 없다  그러나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깊은 현실의 차원에서 삶을 더 넓게 고찰하면  그 전부가 기가 막히게  서로 맞아떨어지면서 중요한 의미를 드러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퍼즐 조각들을 따로 떼어 놓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  하나라도 원래의 정해진 자리를 찾지 못하면 의도된 그림이 완성 되지 못한다. 이처럼 우리가 삶의 큰 그림을 모르면  각각의 사건은 특별한 목적 없이 무작위로만 발행하면서 혼란과 불안정, 고통을 야기하는 것으로만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는 삶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도 느낄 수도 없다. 

 

 

방법이 잘못되었다. 

우리는 내면의 행복을 갈망하면서도 그 행복을 외부에서 찾으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삶과 우주 그리고 그 외 모든 것에 관한 해답은 자기 내면에서 찾아야 한다는 진리에 도달한다.  나의 자아 발견 여정은 때론 아주 험난했다.  그러나 지금은 한층 고양된 의식, 알아차림으로 삶을 돌아보면서  내가 겪은 고생과 어려움이 오히려 나의 큰 자산이고  소중한 축복이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나는 그 과정을 거치며 나름대로 관리가능한 생활방식을 찾았고,  그것을 통해 축복이 가득한 삶을 살 수 있었다 인식의 변화가 나의 사고방식과 운명을 아주 보람 있게 바꿔 놓았다.  나는 실제 경험을 통해 우리가 우리 자신의  인식과   그 인식에 투사에 따른 산물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여기서 우리란 우리의 몸과 마음, 영혼, 행동, 그리고 자아가 확장된 우리의 환경까지 포함한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어디에나 존재하는 힘을 통해   우리는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독자적으로 만들거나 함께 만들어 낸다.  

 

새로운 여정의 발견 

양자 물리학의 선구자였던 아인슈타인은 인간과 우주 만물이 결국 하나라는 일체성을 궁극의 진리로 믿었다.  그는 모든 물질과 에너지가 우리를 포함해 우주 만물을 구성하는 똑같은 보편적 기질의 이중적 발현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오늘날의 양자물리학은  아인슈타인이 처음부터 꿰뚫고 있던 사실, 즉  물리적인 세계가 실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확인해 준다.  

 

 

실제로 소유물은 언제든 잃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물질을 얻고  지키기 위해 심지어 목숨까지 건다. 우리는 그 무엇도 실제로 소유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  진실하고 영구적인 소유는  살아있는 지구와 하나가 되는  의식적인 상태에서만 가능하다.  그 상태에서만 우리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풍요를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