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보이지 않는 공급자( 풍요로운 삶을 위해)

영원함과 불멸성, 신성, 그리스도성, 영성은 모두 우리 자신 안에 이미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 스스로 감옥에 가두어놓은 광휘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게 영감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고요한 상태에서 마음에 중심이 잡히면, 24시간 동안 분주하게 뭔가를 하는 것보다도 한 시간 동안에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공급자  (조엘 골드스미스)   20세기 미국의 치유사이자 대중 강연자인 그는 자신의 아버지가 기적같이 치유된 것을 보고 “인피니트웨이”라는 영성 운동을 창안하고, 인간들이 결핍과 부족함에서 벗어나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우리가 이미 신의 성품을 내장하고 있으므로, 그것을 깨닫고 활성화하면 무한한 힘과 지혜와 사랑을 펼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어떤 질병도 두렵거나 무섭지 않듯이 세상만사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저마다에게 이미 만능의 불이 있음을 알아차리고 그 사용법을 터득하기만 하면 공기처럼 가볍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조엘 골드스미스는 가리켜 보여줍니다. 2000년 전에 그분이 짐 진 자 들은 다 내게로 오라고 했듯이 조엘 골드스미스 또한 우리 모두에게 빛처럼 가볍고 밝게 살아가는 길을 가리켜 보이고 있습니다

 

 

- 1장: 공급의 원리는 우리가 이미 모든 좋은 것을 갖고 있으며, 그것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면 결핍이나 부족함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 2장: 비밀주의는 우리가 신의 자식으로서 신비한 힘과 성품을 가지고 있으나, 그것을 세상에 드러내지 않고 조용히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 말의 뜻은  우리가 진리를 말하면, 우리는 그것을 물질화시키고, 물질화된 것은 결국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 우리는 그것을 인간의 이해에 맞추어야 하고, 그렇게 되면 우리는 그것을 왜곡하고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 3장: 명상은 우리가 신과 연결되어 있으며, 그 안에서 진리와 평화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수단이다.

- 4장: ‘거룩한 손’은 우리를 인도하고 보호하고 치유하는 신의 은혜와 돌보심이다.  그것에 의지하고 신뢰해야 한다.

-5장: 바른 앎은 우리가 신의 영광스러운 형상이며, 완전하고 건강하고 풍요롭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사라진다.

- 6장: ‘한 몸’은 우리가 모두 하나님과 하나님이신 그리스도와 하나라는 것이다. 그래서 서로를 사랑하고 돕고 용서해야 한다.

- 7장: 진리의 씨앗은 우리 안에 심어져 있는 신의 말씀이니  그것을 뿌리고 가꾸어야 한다.

- 8장: 치유의 세 가지 원리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신은 건강과 완전함의 원천이다. 둘째, 신은 모든 것에 존재한다. 셋째, 신은 모든 것을 아신다.

- 9장: 치유사의 길은 자신과 타인을 치유하기 위해 신의 은혜와 지혜와 사랑을 전달하는 길이다. 치유사는 자신의 신성함을 알아야 한다. 

- 10장: 나는 작아지고 사랑은 커지고는 우리가 자신의 자아를 부정하고, 신의 사랑을 표현하면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우리는 풍요와 평화와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보이지 않는 공급자 책표지

 

 

내 존재 자체가 나를 부양한다. 진짜 안전이란 이런 것이다 여기에는 마음의 평화가 있다. 이런 이해를 지닌 사람에게는 즐기면서 살 수 있는 일거리가 주어진다.  노동과 스트레스가 수고는 그에게 아주 미약한 잔재로만  남을 것이다. 그는 더 이상 확실히 해두지 않는다.   확신하기 때문이다  그에게는 억측에 근거한 보호 장벽인 계획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는다  어떤 일거리가 그를 몹시 열광시킬 때 그는 예전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보이겠지만 실은 순간들 하나하나를 듬뿍 즐기고 있는 것이다.  비록 제삼자의 눈에는 무척 고생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