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만족함에 촛점을 맞추면 마음가짐도 바뀐다 (러브 마이 셀프, 멜라니 피그니티 )

 

 

머릿속에 있는 한계에 힘을 실어주는 것은 당신의 생각이다.  그러나 그 생각의 주인도 당신이므로 당신에게는 한계를 허물힘이 있다. 

 

 

 

러브 마이 셀프 ( 멜라니 피그니티 ) 저자는 커다란 행복, 감동적인 사랑,  진정한 성공, 삶의 기쁨을 찾으면서  강연, 책, 모험담, 그리고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사람들을 통해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고,  매일 긍정적인 문장들을 중얼거리며 자기 암시를 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되뇌었던 문장은  ' 모든 일은 나에게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   

 

 

내 삶을 빛나게 해 주는 

위기가 내게 선사한 가장 큰 선물은 건강회복이다.  수많은 의사가 앞으로 통증 없이 지내기 힘들거라 말했지만 기적이 일어났다.  요즘도 가끔 두통에 시달리긴 하지만  이제 통증은 고통스러운 동반자가 아니라  정신건강을 유지하게 해 주는 친구다.  통증이 내 인생에 찾아온 것은  그저 소명을 일깨우기 위해서만은 아니었다.  통증은 몇 년 전부터 내 영혼을 괴롭혔던 온갖 쓰레기에서 나를 구해 줬다 덕분에 나의 단점과 더불어 발가벗겨진 깊은 내면의 존재를 마주 하게 되었다.  이런 심오한 경험은 나를 많은 분야의 눈뜨게 했다. 요즘 나는 다시 다시 원래의 내 모습을 찾았지만 병을 얻기 전과는 다르게 살고 있다. 더  친절하면서 열정적이고, 더 사려 깊고 솔직하며, 더 진중하면서도 직감적이고  더 침착하고 자발적이며  더 자아의식을 갖고 편안하면서도 과감해졌다. 

 

 

 

삶은 변화와 긍정의 게임이다.

내 삶에 일어나는 일은 모두 좋은 일이다.  혹은 내 삶의 모든 일을 통하여 나는 성장하고 변화한다. 나는 모든 위기, 교통사고와 같은 불행한 사건뒤에는 삶의 선물이 숨겨져 있다고 믿게 되었다.  불행에도 좋은 면이 있을 거라고 확신하게 된 것이다.  나중에는 그게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고 인정해야 했지만,  교통사고건은  삶의 선물이 되었다.  벤츠 운전자에게 자동차 수리비를 받았을 뿐 아니라,  그 사람을 통해 꿈꿔왔던 직업도  찾을 수 있었다. 

 

 

여러 가지 문제 위기, 재앙 악순환, 공격, 질병, 인생의 걸림돌등을 모아 보았다. 

대게 한 번쯤 겪어 보았을 만한 일들이다.  난 여러분이 이 문제들이 담긴 상자를 열어 보도록 영감을  주고자 한다.  눈으로 문제를 확인해야만 인생이 어떤 길이나 메시지  또는 삶의 선물을 가져다 줄지 묻고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면 지금까지 생각한 것보다  인생이 훨씬 더 달콤하다는 걸 알고 놀랄 것이다.  나쁜 일속에서 좋은 일을 찾아내고 그늘 속에서 한줄기 햇살을 찾아내고  손해 속에서 이익을 찾아내고  추함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내면서 문제가 안겨주는 선물과  인생의 꿀방울을 찾아내보자

 

 

극복할 수 없어 보이는 한계를 어떻게 넘어설 수 있을까?

 머릿속에 박힌 한계들이 아주 단단하지만  이를 넘어서는 사람들이 항상 있다.  이런 사람들이 고착된 믿음을  뒤흔들고 용기를 준다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누군가가 해내기 전까지는  항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면 새로운 세계가 열리면서 불가능해 보이던 많은 일이 갑자기 가능해진다

 

 

에너지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없음의 말을 자주 하면 부족함을 초래한다.  이를 해결하려면 부족함이 아니라 만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만족에 초점을 맞추면 마음가짐도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