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래퍼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한 켄드릭 라마( DAMN, HUMBLE )

 

켄드릭 라만은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힙합 음악가입니다. 켄드릭 라마는 뛰어난 랩 스킬과 철학적인 가사로 주목받는 아티스트입니다. 그의 음악은 종교, 문학, 인종, 교육 등 사회적 주제를 다루며, 역사에 남을 앨범을 연속으로 발매하며 힙합 이외의 분야에서도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적인 앨범으로는 "good kid, m.A.A.d city", "To Pimp A Butterfly", "DAMN." 등이 있으며, 그의 음악은 힙합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켄드릭 라마는 '퓰리처상'을 수상한 최초의 래퍼입니다. 그의 2017년 발매한 앨범 "DAMN."으로 퓰리처상을 받게 된 것은 힙합계와 퓰리처상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습니다. 이 앨범은 현대 미국에서 살아가는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삶의 복합성을 포착하는 명작으로 평가되었습니다.

 

 

 

 

 

  •  켄드릭 라마는 '제58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11개 부문 후보로 올라 지난 1984년 마이클 잭슨이 세운 기록에 이어 최다 부문 후보로 오른 아티스트가 됐습니다.

 

  • 미국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제60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정규 4집 '댐'(DAMN)으로 '베스트 랩 앨범상'을 수상했습니다. 

 

켄드릭 라마 사진
켄드릭 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