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출신의 여행 작가 토미슬라브 페르코가 #세계 여행을 하면서 겪은 경험과 팁을 공유하겠습니다.
그는 전직 주식 중개인였지만 2008년 금융위기로 직장과 돈을 잃고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거의 돈이 없었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여행비를 최소화했습니다.
카우치서핑
카우치서핑은 인터넷 웹사이트로, 여행자들이 서로의 집에 무료로 머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토미슬라브는 카우치서핑을 통해 세계 각국의 현지인들과 친구가 되고, 그들의 문화와 삶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히치하이킹.
히치하이킹은 길가에 서서 차를 타는 것으로, 무료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토미슬라브는 히치하이킹을 통해 자동차, 트럭, 오토바이, 배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운전자들과 재미있고 감동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무료 식사
토미슬라브는 여행 중에 식사비를 절약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카우치서핑 호스트에게 요리를 해주거나 같이 식사를 하기도 하고, 덤프스터 다이빙이라고 해서 슈퍼마켓이나 식당에서 버린 음식을 주워 먹기도 하고, 무료 시식 코너에서 배부르게 먹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토미슬라브는 여행 중에 자신의 기술이나 재능을 활용하여 돈을 벌거나 무료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제작, 사진 촬영, 요가 강사 등의 일을 하거나, 농장에서 일하고 숙식을 제공받거나, 요트에서 일하고 세계를 돌기도 했습니다.
토미슬라브는 이렇게 거의 돈이 없음에도 세계 여행을 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세계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돈 때문에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말고, 용기를 내어 시작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세계 여행은 돈보다는 태도와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사람들이 무언가를 하는 데 있어서 동기부여가 될 만한 요소”(Motivation)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는 본능과도 같은 욕구이며, 이를 자극하면 행동하게 된다.
우리 모두에게는 자신만의 고유한 재능이 있다. (재능=자신감)
그리고 이러한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주변환경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즉, 환경설정이 매우 중요하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 스스로 노력해야 하지만, 동시에 타인과의 상호작용 역시 중요하다.
또한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가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실패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한다면 결국엔 성취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