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당신은 인생을 얼마나 열심히 파 들어가고 있는가 ? ( 소울 스토리 ,게리 주커브 )

 

위대한 야구 선수는 바라며 기도하고 명상한다고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힘 역시 바라고 기도하고 명상하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다. 빵을 굽고 싶다면 어떻게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진정한 힘을 얻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로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그다음에 실천을 해야 한다.  

 

 

 

소울 스토리. 책표지

소울 스토리 ( 게리 주커브 ) 책은 자신의 삶의 순간에서 깨달은 것들, 화나고 두려운 순간, 사람들과 갈등하게 된 순간에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며 무엇을 알게 되었는지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앞이 막혀 있고, 도무지 길이 보이지 않는 때가 있죠. 《소울 스토리》는 이런 순간에 영감을 주고, 우리가 내면의 영혼의 힘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신은 인생을 얼마나 열심히 파 들어가고 있는가?

불쾌한 일이 생겼을 때 거기에서 무엇을 배울지 깊이 생각하는가? 아이가 죽는 끔찍한 일이 닥쳤을 때 그 아픈 경험이 무엇을 뜻하는지를 알아보려고 힘을 쓰는가? 인생을 파 들어간다는 말은 파내거나 슬프거나 두려움을 느낄 때  그것을 통해 자신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것을 찾는다는 뜻이다.  그런 감정들을 느낄 때 자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것을 찾지 않는다면 당신은 깊이 파지 않는 것이고 따라서 금을 찾지 못할 것이다.  아주 고통스러운 일까지 포함해 모든 일들은 이유가 있어서 일어난다.  그 일들은 당신을 영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일어나는 것이다.  그것을 깨달았을 때 당신은 귀중한 흙과 마주친 것이다. 그것을 찾기 전에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 언제나 실망할 것이다.  당신이 금을 찾았을 때 인생의 모든 것은 당신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선물이다.  타인의 삶에 들어 있는 모든 것도 당신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선물이다. 일단 내면의 풍요로움을 찾은 뒤에는 아무도 그것을 당신에게서 빼앗지 못한다.  그것은 영원히 당신의 것이다.  그것이 있다는 확신으로 멈추지 않는다면 내면의 풍요로움을 찾을 수 있다. 

 

 

당신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아름다움과 학식, 강인함과 부유함 등의 명함을 사용하는가,

외적인 힘은 진정한 힘과 아주 다르다. 진정한 힘을 경험하면 두려움이 사라진다.  외적인 힘을 사용할 때는 언제나 두렵다. 외적인 힘은 당신이 갖고 있는 주식의 가치와 당신 과수원의 나무 숫자처럼 늘 오르내린다.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거기에 온 힘을 기울인다. 남보다 더 아름답고, 부유하고, 사랑스럽고 , 똑똑하고 , 친절하고, 효율적으로 되기는 힘들다.  언젠가는 더 아름답고, 부유하고, 사랑스럽고 , 똑똑하고 , 친절하고 효율적인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다.  그때는 그들이 외적인 힘을 가질 것이다.  진정한 힘을 만드는 것도 온 힘을 기울여야 하는 일이다.  그것은 당신 외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달려 있지 않다.  그것은 안에서 일어나는 일에 달려 있다. 

 

 

진정한 힘을 창조하라

진정한 힘을 만드는 것은 빵 굽는 일과 마찬가지다.  우선 그것을 원해야 한다. 그런 다음 조리법에 따라 해야 한다. 그 두 가지를 실행하면 진정한 힘을 경험할 기회가 많이 올 것이고  당신 안에 내재가 당신을 이끌어 줄 것이다 빵과 마찬가지로 당신은 자기 자신의 것을 구을 것이다.  그런데 빵과 다른 것은 누구도 당신을 대신해서 구워 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진정한 힘을 만드는 조리법은 빵을 만드는 조리법만큼이나 간단하다. 조화와 협동과 나눔 그리고 생명에 대한 존중이  그것이다.  그것들을 재료로 해서 당신이 나름대로 섞는 작업을 한다.  그런데 재료 가운데 하나라도 빠지면 진정한 힘을 만들어 낼 수가 없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진정한 힘을 굽는데 필요한 재료 이외의 모든 것은 모두 조리대 위에서 치워버려야 한다. 조화와 협동, 나눔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만드는데 필요하지 않은 의도 들은 모두 당신 삶에서 치워 버리라는 뜻이다.  둘째 계속 만들어 가라. 머지않아 당신은 조화와 협동, 나눔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어느 정도 만들어 내기 시작할 것이다. 빵이 구워지기 시작하는 것이다.  마침내 원하는 매 순간마다 그것들을 만들어 낼 것이다.  그것이 진정한 힘이고 그것을 통해 성취감과 의미, 자각을 경험하기 시작한다.  그것은 굉장한 소식이다. 더 이상 분노와 질투, 슬픔과 두려움에 빠져있을 필요가 없다.  필요한 것은 진정한 힘을 창조하려는 욕구와 그것을 실행할 의지뿐이다.  그런데 자신을 발전시키려면 실제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정한 힘을 얻는 일의 방법을 아는 일은 쉽다.

어떤 일이었어도 조화와 협동, 나눔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실천하겠다는 의도를 갖고 끊임없이 그것을 상기하는 것이다. 나머지는 그 의미와 실천에 대해 배우는 일이다. 그것은 시간이 걸리는 일이다.  그리고 같이 연습해 줄 사람이 필요하다.  그런 사람들을 애써 뽑을 필요는 없다. 그들은 언제나 당신 곁에 있으니까, 당신이 화를 내고 , 질투하고, 두려워하는 상대방이 바로 그들이다.  당신은 당신의 의도를 알고 있는가?  화가 날 때 당신의 의도는 무엇인가? 질투가 날 때는 어떤 의도를 갖고 있는가?  당신은 지금 갖고 있는 의도를 모르면서 그 의도를 바꾸려는 일은 출발지점을 모르는 채로 길을 떠나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