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

감사메모 일기쓰는 방법 ( 기적을 만드는 감사 메모 , 엄남미 )2

 

 감사메모 읽기는 미래를 향한 적극적인 습관 고치기 도구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미래를 향해 가며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  꿈을 이루어줄 감사메모의 씨앗을 어디든지 적어 뿌려 놓기만 하면 이루어진다.  머릿속에서 생각할 때는 큰 거대한 꿈도 한걸음 한 발자국씩 떼어 놓으면 산에 오를 수 있는 것처럼  감사메모일기도 쓰기만 하면 이미 꿈에 다가가게 된다.  목표를 글로 적고 이미 이루어졌다고 감사메모를 일기에 적으면 그것이 바로 인생 지도가 된다. 

 

 

 

기적을 만드는 감사 메모  ( 엄남미 ) 저자는 감사를 표현하는 작은 메모가 마음의 변화와 행복을 불러올 수 있다고 강조하며, 감사 메모가 정신적, 신체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배경을 덧붙입니다. 특히, 하루가 끝날 때 감사할 점을 메모하는 습관을 제안하며, 이러한 작은 노력이 인생 전반을 바꿀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또한, 책에서는 감사를 통해 우울감이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독자가 감사 메모를 일상에 적용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실천법을 제공합니다.

이 책 두 번째 리뷰입니다

 

 

미래의 감사일기를 쓰면 꿈이 이루어진다 

원하고 바라는 것이 이미 이루어진 듯, 미래 시점에 이미 그 꿈이 이루어졌다고 가정하고 감사하다는 일기를 구체적으로 적는다.  그리고 그것을 자주 보는 냉장고, 침대옆, 방문, 컴퓨터, 부엌에다 메모를 해 둔다.  반드시 '꿈은 이루어져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넣어야 한다. 꿈 감사일기를 매일 본다. 만약 매일 보게 되지 않는 꿈은 지우고 다른 걸 써 놓아야 한다. 꼭 종이가 아니더라도 SNS상에 자신의 꿈을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긍정 압력을 내는데 좋다.  뇌는 현실과 상상을 구분 못한다. 그래서 이루어질 때까지 감사한 마음으로 들여다보면 꿈이 이루어질 것이다.  중요한 건 지속이다. 아인슈타인과 같은 위대한 과학자도 사소한 것에도 감사했다.  하루에도 100번 이상 남들이 해 놓은 성과에 대해 감사하는 아인슈타인의 습관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이다. 

 

미래 감사 일기 쓰는 방법 

  1.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목표를 설정해라
  2. 영화 대본처럼 재미있게 써본다
  3. 나의 생이 마지막날이라면 어떤 삶을 살고 싶을까를 상상하며 써본다
  4.  과거형으로 이미 이루어져서 감사합니다.로 쓰자
  5. 가까운 미래, 예를 들어 3일 후에 이루어질 것을 쓴다. 
  6. 그 꿈을 이루고 싶은 이유 적기
  7. 자주 쓰고, 자주 보고, 자주 읽기
  8. 그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실천하기 

세 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에 나오는 미래의 일기 쓰는 방법

 

  1. 필기도구와 노트를 준비한다, 작은 사이즈가 좋다 들고 다니면서 볼 수 있다
  2. 세 가지 소원을 정한다. 
  3. 크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잠시 참는다.  그사이 첫 번째 소원을 세 번 쓴다.
  4. 다시 크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잠시 참는다.  그 사이 두 번째 소원을 세 번 쓴다
  5. 다시 크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잠시 참는다. 그 사이 세 번째 소원을 세 번 쓴다.
  6. 마지막으로 편안히 호흡하면서 '감사합니다 '라고 세 번 쓴다.  

이렇게 100일 동안 쓰는 것만으로도 소원이 무의식에 각인된다.  내가 소원을 쓰는 방법 중에 100번씩 100 일쓰기도 있는데  이 또한 좋은 방법이다.  '뭐뭐가 이루어져서 감사합니다'라고 100일간 100번 쓰면  쓴 내용이 다 이루어진다.  왜야하면 100일을 해낼 수 있는 정도의 열정적인 목표라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없다.  목표가 자신이 원하는 것인지 아닌지를 아는 방법은 100일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그 목표를  한 줄로 요약해서 써보면 안다고 한다. 

 

 

감사메모를 구체적으로 쓰는 것도 행동력을 높여 준다

  1. 독서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2. 내가 감사메모를 쓰는 이유를 읽게 되어 감사합니다
  3. 내가 감사메모를 쓰는 이유를  저녁 7시에서 7시 30분 사이에 20페이지를 읽어서 감사합니다

이 세 가지 중에서 가장 잘 이루어질 것 같은 감사메모는 어느 것인가?  당연히 3번이다.  감사메모는 구체적으로 적을 때 이루어질 가능성을 높여준다.  적는 것만으로도 행동할 가능성이 높고 구체적으로 적으며 '감사하다'는 말이 들어가면 실제로 감사할 행동을 하게 된다.  어떤 것을 쓰든 감사하는 마음으로 메모한다면 이 세상에 되지 않을 일이 없다.  중요한 것은 메일 한 줄이라도 좋으니 자기 전이나 혹은 일어나자마자  감사메모를 한다.